로그인 회원가입
수요예배
새벽기도회
 
시편16편 - 2월11일 새벽기도회
글쓴이 : 선흘중앙교회
      조회 : 30회       작성일 : 2020-02-12 13:33  

16편 나를 지켜 주소서

찬송가292

 

오늘 말씀은 우리에게 안전함을 얻을 수 있는 길을 알려줍니다. 바로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피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안전함을 얻게 됩니다. 하나님과 그 말씀은 우리의 안전지대가 됩니다. 우리가 그리로 달려가서 안전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얼마나 나에게 필요한 말씀인가! 얼마나 나에게 맞는 말씀인가! 하고 저는 이 말씀을 읽으면서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낮에 날아오는 화살 같은 위험과 밤에 찾아드는 공포와 같은 위험으로부터 여러분은 보호받기를 원하지 않나요? 하루 동안 내 육체 뿐 아니라 내 영혼도 안전함을 얻을 곳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이런 안전함을 얻을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지 않나요?

 

놀랍게도 오늘 본문에서 다윗은 안전함을 하나님께 간구하고 있습니다. 1절입니다. “하나님이여 나를 지켜 주소서 내가 주께 피하나이다하나님께 나를 지켜 달라고 호소하는 다윗을 생각해 보십시오. 다윗이 용사가 아닙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윗은 자기를 지켜 주기를 하나님께 호소하고 있는 것을 보십시오. 우리가 이것을 배워야 하겠습니다. 우리 자신을 내가 지킬 수 없습니다. 다른 누가 지켜 줄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우리는 오직 하나님께 우리 자신을 지켜 달라고 기도하는 다윗을 배워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으로부터 안전함을 얻어 기뻐하는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이미 좋은 집 좋은 곳에서 살고 있으니 안전하다고 여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하는 일이 잘 되고 있으니 안전할 것이라고 여기지 마십시오. 여러분이 가진 것이 넉넉하니 안전하다고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내 곁에 나를 지켜 줄 이 비록 없다고 해도 가진 것이 부족해도 하나님이 나를 지켜 주시기를 간구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만이 여러분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안전하게 지켜 주실 수 있습니다.

 

오늘 2절에 다윗은 이렇게 고백합니다. “내가 여호와께 아뢰되 주는 나의 주님이시오니 주 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 하였나이다이런 마음이 우리에게도 있어야 하겠습니다. 나의 주님! 주님 밖에는 나의 복이 없습니다! 라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면 좋겠습니다. 다윗이 믿고 의지하는 복되신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5절입니다. “여호와는 나의 산업과 나의 잔의 소득이시니 나의 분깃을 지키시나이다하나님이 우리 각 사람의 몫을 정하시고 그것을 지켜 주시는 분입니다. 6절입니다. “내게 줄로 재어 준 구역은 아름다운 곳에 있음이여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하나님이 우리 각 사람에게 허락하신 몫은 우리가 기뻐할 몫입니다. 오늘 나에게 하나님이 줄로 재어주신 몫은 무엇인가요? 그것을 여러분은 기뻐하고 있나요? 만일 그렇지 못하다면 다시 한 번 오늘 다윗의 믿음을 생각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윗은 오직 하나님을 복으로 삼고 하나님이 주신 것을 기뻐하며 하나님께서 자신을 안전하게 지켜주시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오늘 하나님이 여러분의 모든 것을 지켜 주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온 몸을 지켜 주시고 평강 주시기를 축복합니다.

 

기도. 주기도. 찬송가254

하나님 나를 지켜 주소서



이전 글 시편17편 - 2월12일 새벽기도회
다음 글 시편15편 - 2월9일 새벽기도회